아프리카 헬스케어에서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

인터넷의 기본 요소 중 하나는 데이터에 원활하게 액세스하고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관이 재무 지표이든 밈과 같은 무해한 것이든 간에, 프로토콜과 표준화의 인터넷의 뚜렷한 경로는 정보를 교환하기 위한 이상적인 매체이다.

그러나 이러한 정보의 전달 능력은 특정 산업으로 잘 전달되지 않았습니다.

규제 해자와 번거롭고 시대에 뒤떨어진 데이터베이스 아키텍처, 그리고 제대로 설계되지 않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주요 산업, 특히 의료 서비스에 방해가 됩니다. 의료 표준이 높은 미국에서도 부담스러운 규제 프로세스는 주정부에서 환자 정보를 적절히 공유하거나 과거 의료 제공자의 민감한 의료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의사의 능력을 억제합니다.

관련 항목입니다. 블록체인이 어떻게 의료에 혁명을 일으킬까요?

COVID-19에 대한 은색 라이닝이 있다면, 그것은 의료 시스템의 오래된 측면에 대한 오랜 기간 동안 검사를 유도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교훈을 아프리카와 같은 신흥 시장에 적용하면 위기에서 오는 변화의 지평이 유망해 보입니다.

아프리카의 의료 문제는 기회이다.
“모든 문제는 변장의 기회”라는 격언은 COVID-19 전염병과 아프리카의 전반적인 건강관리 상황에 적절히 적용됩니다. COVID-19는 차치합니다. 맥락상, 아프리카의 의료 시스템은 과중한 부담과 적절한 자원이 부족하며 말라리아에서 HIV/AIDS, 에볼라에 이르는 수많은 고질적인 질병에 대한 통일된 접근법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유엔과 같은 세계 기관들은 수십 년 동안 아프리카의 의료 시스템을 강화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해 왔지만, 그 진전은 더디고 기술 혁신도 부족합니다. 예를 들어, 아프리카 국가들은 어린이 질병을 예방하는데 의미 있는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60% 이상의 어린이들이 홍역에 대한 예방 접종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비영리 단체와 유엔의 노력입니다.

반대로, 민관 의료 파트너십은 대륙(특히 외국 기업과의 경우)에서 희박하지만, 아프리카 의료 시설에 첨단 기술을 도입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기술은 모바일 진단 툴과 더욱 발전된 IT 인프라만큼 간단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아프리카 의료 시스템에 대한 제3자 기부와 지원의 부족이 아닙니다. 많은 경우, 선진국의 혁신적인 땜질(적절한 데이터 공유)을 방해하는 동일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원격 건강은 COVID-19 이전에 미국의 많은 의료 전문가들에 의해 폄하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원격 건강은 여기에 머물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원격 건강(즉, 원격 의료)에 대한 초기 우려의 일부는 근거가 충분합니다. 환자 의료 데이터의 프라이버시 및 보안에 대한 건강보험 이식성 및 책임성 법률 표준은 병원 관행과 절차에 포함되어 있어 번거로운 절차 없이 의료 기관 간에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의 양을 크게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의 많은 주요 의료 기관에서는 환자 데이터를 저장하고 인덱싱하는 비합리적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한 상이한 IT 시스템에 의존합니다.

이는 의료계의 데이터 공유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일부 의료 제공업체는 제공된 최초 당사자가 제공한 액세스 권한으로부터 데이터를 다른 사람에게 분배할 수 없을까 봐 데이터 공유를 꺼릴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경우에는 인공지능을 이용한 빅데이터 모델링에 대한 인센티브가 감소하는데, 이는 기술 회사의 민감한 임상 데이터에 대한 방해받지 않는 액세스를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즉, 인터넷의 용량을 보다 효율적으로 성형할 수 있는 능력을 더욱 제한합니다.

그 결과, 일부 의료 전문가와 기관은 데이터 공유 장벽을 극복하기 위해 블록체인의 기술과 그에 상응하는 종류의 개발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아프리카에 엄청난 기회를 제시합니다.

아프리카의 의료 인프라가 미국과 같은 선진국에 비해 성숙하지는 않지만, 그것이 장점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병원, 연구 기업 및 기타 조직을 구축하기 위한 아프리카의 의료 이니셔티브는 안전한 다당제 컴퓨팅과 같은 블록체인의 기술을 주입하고 규제 오버헤드를 줄이면 의료 혁신을 위한 수문을 열 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아프리카의 의료 시설은 서구의 의료 기관들이 직면하고 있는 많은 병목 현상을 무수한 규제 프로세스 없이 의료 데이터를 공유하기 싫어하는 정책에서 비롯됩니다. 블록체인은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공유하는 데 이상적이며, zk-SNARKS와 같은 고급 프라이버시 보존 기본 요소도 주입하여 민감한 의료 데이터를 더욱 모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아프리카의 제한된 의료 인프라가 장애물로 입증되었지만, 블록체인의 영역에서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기술과 결합할 경우 혁신의 경쟁 구도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Posted in 뉴스 and tagged , , , .